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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팁

애드포스트 승인이 거절됐다면 꼭 확인해볼 점 (진짜 승인 조건, 네이버 블로그)

by 쀵찌 2023.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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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자가 되고 싶은 인프피 쀵찌입니다.

오늘은 잠시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만 얘기하다 보니 다른 주제도 살펴보고 싶어서요.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승인 거절 시 확인해 볼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메일

 


 

| 승인 거절 주요 사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아마 계속해서 ‘승인 거절’, ‘보류’ 메일을 받으신 분들일 거예요. 저 또한, 계속해서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기 때문에 그 답답한 마음을 잘 압니다. 대부분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수가 부족하다'는 안내와 함께 거절됩니다. 이 메시지만 보면 블로그 활동을 더 열심히, 적극적으로 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 같지만 아닙니다. 진짜 문제는 글의 품질과 블로그의 주제를 잘 잡는 것에 있습니다.

 


 

| 유명한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인터넷에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을 검색해 보셨다면 아마 100% 아래와 같은 글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1. 블로그 개설일 90일 이상
  2. 포스팅 50개 이상
  3. 일 평균 방문자 100명 이상

그런데, 네이버에서 구체적으로 이런 조건을 제시한 적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의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에 대해 공개하는 정보는 그저 다음 항목뿐입니다.

  1. 미디어 운영기간 및 이용 가능한 전체 공개 콘텐츠 수
  2. 방문자수(UV), 페이지뷰(PV) 등 미디어 활동성 지표
  3. 광고 매체로서의 콘텐츠 적합성, 등록제한 콘텐츠 여부

그러니, 이미 공공연하게 퍼져있는 유명한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은 정확한 수치라고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언제든 블로그의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 수치를 바꿀 수도 있는 일입니다. 실제로 저 조건을 만족하지 않더라도 승인된 사람도 있고, 저 조건을 모두 만족했어도 승인이 거절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건 바로 다음 소개드릴 애드포스트 진짜 승인 조건입니다.

 

 

 
 
 

 

| 승인 거절이 됐다면 확인해 볼 진짜 승인 조건

그럼 애드 포스트 승인을 위한 더 중요한 승인 조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려면 먼저 네이버가 블로그에 광고를 거는 목적을 이해해야 합니다.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그냥 나누기 위한 것이 아니라, 애드포스트는 ‘광고판’으로서의 기능을 잘하는 블로그에서 추가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려면 광고판이 잘 되는 블로그를 찾아야 합니다. 그 기준을 말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전달 월평균 방문자 1000명 이상
  2. 상위 노출이 되는 콘텐츠 보유 여부
  3. 글을 가장 많이 쓴 주제로 블로그의 주제 설정하기

 

1. 이전달 월 평균 방문자 1000명 이상

네이버의 고객센터를 확인해 보면, 검수 통과 기준은 ‘전달 월간’ 기준입니다. 그 말인즉슨, 일평균이 아닌 월평균으로 블로그를 평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이번 달에 아무리 열심히 블로그를 관리했어도 저번달에 소홀히 관리했다면 이번달에는 애드포스트를 신청해도 의미가 없습니다. 1일 1 포스팅을 하더라도, 그다음 달에 신청을 해야 승인이 되는 것입니다. 일 평균 100명이라면 월평균 3000명이 되어야할테지만, 인터넷의 후기를 보면

네이버 블로그 월평균 방문자 수. 대부분 1500명 선이다

월 1000명 정도면 애드포스트 승인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저도 월 평균 1500명 방문자로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았습니다.

...

 

2. 상위 노출이 되는 콘텐츠 보유 여부

두 번째로 중요한 점은, 블로그의 포스팅 중 한두 개라도 상위 노출이 된 적이 있는지입니다. 광고는 많은 사람이 보는 것을 전제로하니, 단순히 많은 글을 쓰는 것보다는 적은 글이라도 많은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는 블로그가 유리합니다. 아마 애드포스트를 받기 위해 열심히 블로그를 하신 분이라면 상위 노출 경험은 한두 번쯤 있을 것입니다. 양보다는 질에 집중해야 합니다.

...

 

3. 글을 가장 많이 쓴 주제로 블로그의 주제 설정하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블로그 주제입니다. 제가 계속 승인이 거절되었던 이유도 바로 블로그 주제를 잘못 신청했기 때문으로 짐작하고 있습니다. 저는 책, 공연을 주로 올리는 동시에 카페 후기도 올리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처음에는 주제를 맛집으로 설정하고 애드포스트 신청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책보다는 카페 후기의 조회수가 높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계속 승인이 보류되었습니다. 문득, 책 블로그인데 카페로 주제를 잡은 것이 문제가 아닐까 싶어 다음날 주제를 문학/책으로 바꾸어 올려보았더니 바로 승인이 되었습니다. PV, UV 등 수치는 모두 동일한데 승인 여부가 달라진 것을 본다면, 주제가 큰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잡블로그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글을 쓰신다면, 카테고리 중에 가장 많은 글이 있는 카테고리의 주제로 애드포스트를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나 다양하고 세분화된 주제를 제공하고 있으니, 차분하게 살펴보고 본인의 블로그와 가장 맞는 주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 요리
  • 맛집/카페
  • 건강/의학
  • 미용/패션
  • 주거/인테리어
  • 상품정보/리뷰
  • 자동차
  • 육아/결혼
  • 애완동물
  • 일상/생활
  • 방송/드라마/연예인
  • 만화/애니/게임
  • 레져/국내여행
  • 해외여행
  • 스포츠
  • 만들기/DIY
  • 문학/인문/과학
  • 영화
  • 공연/전시
  • 음악
  • 사진
  • 미술/디자인
  • 교육/취업
  • IT/컴퓨터
  • 비즈니스/경제/사회
  • 산업
  • 기타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으려면 꼭 확인해 보고 넘어가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구글의 애드센스보다 쉽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래도 쉽게 승인받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 글 읽으신 분들도 포스팅의 퀄리티와 블로그의 주제를 한 번 더 점검하시고 애드포스트 승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ancho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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